목차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불가


    구직촉진수당 이란

    구직촉진수당 이란 저소득층 구직자 및 특수고용직 종사자와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서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제도이며 2021년 1월1일부터 시행되는 한국형 실업부조제도입니다. 구직촉진수당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직촉진수당대상

    구직촉진수당 대상은 취업 의사가 있는 저소득층 구직자 및 청년과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으로 인정되는 경우 모두 구직촉진수당 대상에 포함되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형에 따라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도 있고 취업지원서비스만 받을 수도 있는데요. 유형은 소득과 재산에 따라 나뉘어집니다. 



    구직촉진수당 Ⅰ유형

    구직촉진수당Ⅰ 유형 대상은 가구당 중위소득 50% 이하이며 재산은 3억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최근 2년간 100일 이상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자여야 요건심사형에 해당됩니다. 선발형은 요건심사형 중 취업경험이 없거나 18-34세 청년 중 중위소득이 50~120% 입니다.

    구직촉진수당 Ⅱ유형

    구직촉진수당 Ⅱ 유형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대상은 15세-69세이며 중위소득 60%이하이고 월 250만원 미만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및 여세 자영업자 등입니다.  청년은 18-34세 이하이며 중장년층은 35-69세 중위소득 100%이하인 자입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은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며 2021년 1월 1일 이후에 관할 고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2020년 12월 28일부터 온라인 사전신청이 가능한데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부 지원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은 워크넷 홈페이지 회원가입> 구직신청 > 국민취업제도 홈페이지 진단 및 수급자격 모의산정 > 신청입니다.  기존에 워크넷 홈페이지 회원가입한 경우 동일 ID로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로그인이 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은 고용되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2차 고용안전망을 확충한다는 내용으로 구직자 취업촉진 제도인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지원제도는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정부 지원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은 아무래도 2유형으로 들어갈 분들이 많은데요. 지원받을 수 있는 조건을 줄어들지만 자격조건이 낮아서 혜택을 받을 대상자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1유형은 중위소득 50%이하 구직자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300만원의 혜택이 지원됩니다. 



    구직 촉진수당신청기간

    구직 촉진수당신청기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따라 다른데요. 온라인 신청기간은 2020년 12월 28일부터 시작되었으며 구직 촉진수당 신청기간 오프라인 일정은 2021년 1월 1일 이후 관할 고용센터에서 신청가능합니다. 2021년 1월 31일에 신청 마감이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수령 불가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수령 가능한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실업급여를 현재 받고 있거나 실업급여 종료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사람은 2021년 1월에 신청하는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구직 촉진 수당은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취업 취약 계층 국민들을 돕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되는데 이 정부예산은 실업부조에 해당되므로 안타깝지만 구직촉진수당 실업급여 중복 수령은 재정에 큰 부담이 되며 불가능합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3차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저소득층 취약계층?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 로또 당첨금액 세금

    2021년 삼재띠 과연 올해 삼재띠는 뭥미

    2021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가맹점 충전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