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21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 충전

    우리나라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위한 여러가지 복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복지 혜택 중 하나인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란 기획재정부 복원 위원회에서 후원받아 추진하는 공익사업으로 생계가 어려워 문화생활이 힘든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연간 9만원을 지원하는 문화카드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9만원이 지급되었으며 2018년에는 7만원이 2019년에는 8만원이 지급되었답니다. 최근 3년동안 문화누리카드 잔액이 꾸준히 만원씩 올랐습니다.  

    콘텐츠 내 자동광고 삽입1

     

    문화 누리는 문화예술과 국내여행 및 체육활동 등을 지원합니다.  경제적인 문제로 문화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 및 음반 도서 구입 도 지원 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바로가기⭕

    2021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엔진 창에 문화누리를 검색하신 후 문화 누리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이용해야 하는데 문화 누리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도서 영화 음악 티비 공연 전시 사진관 문화체험 숙박 철도 버스 국내항공 렌터카 테마파크 체육용품 체육시설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는 서점 또는 만화콘텐츠 도서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도 음원 콘텐츠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은 영화관의 영상 컨텐츠 구입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방법

    문화누리카드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자격에 해당된다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인터넷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발급 자격을 검증하고 본인 인증을 합니다. 

     

    본인 실명 인증 후 상세 정보를 등록하면 신청 완료 후 15일 내에 우편으로 문화누리카드가 발송됩니다. 또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발급자격 검증 후 본인 인증을 하고 상세정보 등록을 하신다면 신청완료 2시간 후에 농협 지점에 직접 방문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신청방법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신 후 문화누리카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신 후 발급 자격을 검증받고 상세 정보 등록 후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우측 상단의 카드 사용 및 잔액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카드번호를 인증하는 란이 나옵니다. 본인 인증 하신 후 문화누리카드 잔액 조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농협 고객행복센터 (1644-4000)에 전화하셔서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충전 방법

    작년에 문화누리카드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충전도 가능한데요. 1544-3412 전화해서 ARS를 통해 문화누리카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은 본인명의 휴대전화를 소지한 사람만 가능하며 본인 인증 후 재충전이 완료됩니다. 

     

    문화 누리 카드 앞면 가상계좌번호에 비용을 입금해서 충전할 수 있는데 문화 누리 카드 충전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계좌이체를 하거나 가상계좌를 이용해서 잔액 충전을 하면 됩니다. 본인이 직접 카드 영업점에 방문해서 충전하셔도 됩니다. 

    2021 문화누리카드 신청자격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방법대로 꼭 신청하셔서 복지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2020 문화누리카드 잔액이 이월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2020년 12월 31일까지 문화 혜택을 누리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