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단 사이비 논란


    인터콥의 성경 해석과 적용에 이단적 요소가 있음은 이미 9개 교단 및 기관에서의 연구와 조사를 통해 아려져 있습니다. 2008년 2월 자격 정지를 받았다가 2020년에 해제되었습니다. 인터콥은 이러한 지도에 대한 약속과 불이행을 반복해 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규정한 고신 교단과 기성 교단의 결정 사항은 인터콥이 여전히 자신들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인터콥은 여러 교단의 원로급 목사를 지도 고문 등의 직책으로 모시고는 지도를 받고 있다고 홍보하며 정상적인 교회인 척하고 있습니다.

    인터콥이란 인터콥(InterCP Intemational)은 1983년에 걸립된 선교회를 말합니다. 기독교 종교법인 전문인 국제선 교단으로 불립니다.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에는 '미전도종족 개척선교'를 목적으로 설립된 해외 선교기관으로 소개돼 있습니다. 이슬람, 힌두교 등 다른 종교를 주로 믿는 아프가니스탄 등에서 선교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2020년 현재 1400여 명의 선교사가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BTJ열방센터란 종교시설이 운영하는 일종의 대형 기도원을 일컫는 말입니다. 열방은 세상의 모든 나라, 또는 민족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성경에서는 모든 민족에 대한 하나님의 통치를 나태나는 말로 자주 쓰인다고 합니다. BTJ는 'Back To Jerusalem'(백 투 예루살렘)의 약자를 말합니다. 이를 합치면 전 세계인을 세계의 근원인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 하기 위한 선교 시설이라는 뜻이 됩니다. BTJ열방센터는 기도실, 세미나실, 다목적실, 객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798평 규모의 강당에 선교에 관심이 있는 교인들을 두고 1박 2일가량 교육을 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BTJ열방센터 인터콥 코로나 19문제는 이 단체의 훈련은 목사들이 모여서 받는 것이 아니라 개인들이 모인다는 것입니다. 전국의 신자들이 이 곳에서 훈련을 받고, 다시 전국으로 흩어져서 자신의 교회와 학교, 직장에 나가다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