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언제할까

    2021년 2월 말 시작 - 11월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궁금하실텐데요. 정부에서 빠르면 2021년 2월 말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는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및 요양병원과 시설에 거주하는 고령자들이 먼저 받고 그 이후에 일반인이 받게 됩니다. 세계 각국은 2021년 2분기에 일반인 대상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또한 비슷한 시기에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를 말하자면 우선 2021년도 1분기에 아스트라제네카 1000만명분을 시작하여서 2분기에는 얀센 600만명준을 접종하고, 3분기에는 화이자 1000만명분을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 모더나 백신 2000만명분은 2분기 내에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21년도 1분기 우선 접종 권장 대상자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접종하여서 독감 유행시기인 11월 이전까지 한국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마감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특히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로 고위험 위료 기관 종사자와 요양병원 및 시설에 거주하는 고령자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우선 대상에 해당되는데요. 2021년 2월 말부터 고위험 위료기관 종사자와 요양병원 및 시설 거주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부터 접종을 할 것이라며 이에 대해 명단을 파악하고 사전준비를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대로 의료기관별 요양병원이나 시설에 병원 별 방문 접종 형태로 접종하겠다고 하는데요. 

     

    식약처에서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용 승인을 위한 허가 심사에 착수했습니다. 지난해 말 정부는 총 5천 600만 분의 코로나 백신 계약을 완료해서 전 국민이 모두 코로나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양이 확보되었다고 밝혔는데요. 먼저 접종을 시작한 영국과 미국과 유럽 국가에서 나타난 백신 배송방법 및 보관과 사후 관리 등 문제를 면밀하게 분석해서 보안하겠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언제 할까

    코로나 백신 언제 맞을 수 있는 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출범하여서 2021년 1월 내에 백신 접종 계획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는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허가 심사에 착수했는데요. 참고로 영국에서 지난주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긴급 사용 승인했으며 유럽의약품처도 작년 10월부터 백신 승인 사전 검토 중입니다. 

     

    정부 지원 코로나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제조를 위탁받아서 국내에서도 생산하는데요 식약처에서 신속한 허가 심사를 통해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를 앞당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식약처에서 통상 180일 이상 걸리는 허가 심사 처리기간을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앞당기고자 40일 이내로 단축해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심사를 완료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종류

    정부에서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1000만명분, 화이자 1000만명분, 모더나 2000만명분, 얀센 600만명분에 대한 선 구매계약을 체결한 상황인데요. 이외에도 백신 공동구매 국제 연합체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천망면분 물량을 들어온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

    정부 지원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출범해서 협업을 통해 신속 대응체계를 가동할 예정인데 예방접종 관리반, 상황총괄반, 자원관리반 3개반 9개 팀 및 피해보상심사반과 전문가위원회로 구성 운용된다고 합니다.  의료 체계를 잘 유지하고 고위험군 사망이나 중증을 예방하여서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을 통해 많은 분들이 완치되고 코로나19 종식되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