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방법

    뜨거운 물이 안나올때 3가지 해결책

    어제 저희집에 보일러는 잘 돌아가는데 뜨거운 물이 잘 안나와서 전기포트로 물을 끓여다가 씻었는데요. 요즘 한겨울 한파로 인해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요. 보일러 에러코드는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냉수도 잘나오는데 보일러 온수가 나왔다 안나왔다 하거나 뜨거운 물이 안나올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원인

    보일러 난방은 되고 온수 안나올때 원인은 보일러 온수 라인 파이프 속이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물이 얼어서 안나올 확률이 큽니다. 쉬운 해결방법이 있는데도 보일러 업체를 부르면 출장비만 최소 2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지 부를텐데요. 오늘은 셀프로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해결법

    헤어 드라이기와 수건 및 스팀기만 있으면 되는데요. 보일러 하단에 난방수가 들락날락하는 공급관 및 환수관과 급수 온수가 있습니다.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가장 쉬운 방법은 준비한 헤어드라이기로 온수배관에 골고루 열을 가하면서 그 안에 들어있는 얼음을 녹이는 것입니다. 얼음은 생각보다 강하므로 한번에 녹지 않으므로 인내심을 갖고 천천히 드라이를 쐬어주면 얼음이 녹습니다.

    드라이기로 녹이기에 인내심이 부족하신 분들은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건을 끓인 뜨거운 물에 담궈놓았다가 물기를 조금 짠 후 온수배관에 수건을 칭칭 감아놓으면 되는데요. 수건의 열기가 식으면 똑같은 방법으로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온수배관에 놓는 작업을 5번정도 반복하면 됩니다. 수건이 뜨거우므로 고무장갑을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보일러 온수가 안나올때 세번째 해결방법은 스팀기가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팀기 없는 집이 많아서 현실적으로는 제일 덜 쓰는 방법일 듯 합니다. 스팀기로 배관에 쏴주면 얼었던 얼음이 녹으면서 뜨거운 물이 나올 수 있는데요. 바닥에 묻힌 배관 속이 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외부로 노출된 부위가 차가운 바람때문에 어는 경우가 많으므로 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온수 파이프를 녹이면 됩니다.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대처방법

    저희 집에도 하루동안 온수가 나오지 않아서 불편했는데요. 저는 헤어드라이기로 온수배관에 열을 가해서 녹이고, 팔이 아파서 수건을 뜨거운물에 담갔다가 칭칭 감아두는 작업을 하여서 해결했습니다. 겨울철 한파로 인해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보일러 뜨거운 물이 안나올때 예방법

    위의 방법으로 진행하셨는데도 뜨거운 물이 안나올때는 수도배관과 수도계량기가 동결되면서 공급이 차단된 것 때문인데요. 

    보일러 수도계량기 문제는 관할 시군구 수도사업소에 신고하고 밸브나 파이프가 얼었으면 해당 관리사무소나 전문 설비업체에 연락해서 조취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일러 온수 안나올때 해결방법으로 해결하셨다면 보일러 파이프가 다시 얼지 않도록 은박으로 된 보온재나 수건 또는 안입는 옷으로 파이프라인을 잘 감싸주시고 보일러실이 너무 춥지 않도록 난방기구를 켜거나 단열을 더해주는 것도 동파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겨울철에 보일러 온수가 얼지 않도록 수도꼭지를 열어서 물을 조금씩 틀어놓거나 보일러가 주기적으로 가동될수 있도록 외출모드로 켜놓아도 좋습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2021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1 해결

    보일러 에어 빼는법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