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통합문화이용권 이란

    통합문화이용권 이란 지역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문화예술 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사업입니다. 문화격차 완화 및 문화향유권리 보장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조성된 공익사업이며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가맹점 24000여 곳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2022-문화누리카드

    통합문화이용권 대상자 조회

    2022 통합문화이용권 대상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모두에게 연간 10만원 상당의 문화누리카드로 지급됩니다. 2021년까지는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일부만 혜택을 받았지만 2022년부터는 6세 이상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원에게 연간 10만원 상당 혜택이 지원됩니다.

    2022 문화누리카드 신청

    2022년 2월 3일부터 11월 30일 사이에 문화누리카드 신청 및 재충전 기간이므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분실 및 재발급 신청기간은 발급일~ 12월 15일입니다.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후 신청서 등 양식을 작성하고 신분증을 제시하면 신청후 7일 이내에 발급됩니다.

    만14세 이상일 경우 휴대폰인증을 통해 쉽게 신청 가능하며 농협으로 신청해야 2시간 이내에 빠르게 수령 가능합니다. 우체국 선택 시 신청 후 15일 이내 수령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 문화누리카드 앱 다운로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면 더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2022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 접속 후 사용하기 버튼을 누른 후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들어가신 후 가맹점명과 지역등을 입력해서 검색 가능합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정기적으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가맹점 폐업 또는 업종변경 등으로 인해 현재 정보와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유선으로 확인하신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2 문화누리카드 온라인사용처 조회도 아래 사이트 접속을 통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조회 >>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신 다음 카드발급 및 잔액확인 메뉴를 선택한 후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후 로그인하면 개인정보수정 및 잔액확인 메뉴에서 쉽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확인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정보수정 후 문자 수신 동의를 하면 카드를 긁을때마다 수시로 잔액과 사용금액을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제외

    문화누리카드로 음식점 식당 사용 불가하며 버스나 택시 지하철 이용도 불가합니다. CGV에서 영화 할인 받는 것은 가능하며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에서도 문화누리카드로 할인 및 결제 가능합니다. 주유소 이용 불가하며 문화누리카드 항공권 구입은 국내선만 가능합니다. 쿠팡 지마켓 옥션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 다품목을 취급하는 곳에서도 문화누리카드 사용 불가합니다.

    • 문화 : 도서 음악 영상 공연 미술 문화체험
    • 여행 : 교통수단 여행사 관광지 숙박
    • 스포츠 : 스포츠관람 체육욕품 구매 체육시설 이용

    👉문화누리카드 충전 홈페이지 >>

    2022 문화누리카드 충전

    전화 ARS 이용 후 재충전하거나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하시면 됩니다. 카드 앞면 유효기간이 2023년 이후인 경우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전화 후 1번을 누르고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 고객센터 ARS 전화번호 : 1544-3412

    관련글

    1.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및 혜택 조회하기

    2.저소득층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알아보기

     

     

    + Recent posts

    loading